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베니스/이탈리아] Venice_Italy 산마르코성당,산마르코광장, 베니스 대운하 투어
    ■ Europe /12 Italy . 2014. 2. 15. 01:07

     

     

    로마네스크 양식의 유럽최고의 건축물, 산 마르코 성당 (Basilica San Marco)

     

    비잔틴과 서방 양식의 혼합 구조로 건축되었으며, 1073년에 산 마르코의 무덤을 덮는 교회로 세워졌다.
    황금의 교회로 이름 붙여진 성당으로 르네상스와 17C에 변형이 가해졌으며 다양한 양식으로 재건되었되었다.

     

    특히 대리석과 모자이크의 아름다운 장식이 유명하다.

    성당 앞에는 사이프러스, 칸디아, 모레아의 베니스 왕국을 상징하는 세 개의 깃대가 꽂혀있다.

     

     

    콘스탄티노플에서 가져온 이 성당의 입구 위에 장식된 네마리의 청동말의 오리지날은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다.

    1805년에 나폴레옹과의 전쟁에 패하여 파리로 약탈당했다가 나폴레옹이 워털루 전투의 패배하자

    다시 되돌려받은 조각품으로 아직도 루브루 박물관의 카루젤 개선문 위에 복제품이 있다.

    현재 테라스에는 복제품 청동말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이 장식은 시카고 미술관에도 몇점인가가 장식되어 있다.

     

     

    성당 내부를 관람할 때는 의상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 민소매나, 짧은 반바지, 미니스커트 차림은 입장불가이다.

    꼭대기까지 올라가는 입장료는 15유로이다.  

     

     

    유럽에서 가장 큰 산 마르코 광장 (Piazza de San Marco)

     

     이탈리아어로 광장이라는 말을 피아차(Piazza)라고 한다. 그러나 베네치아에서는 많은 광장 중에서도

     그 이름을 가진 것은 산 마르코 광장뿐이다.

    산 마르코(San Marco)는 마가복음의 성 마가(St. Mark)를 이탈리아식으로 부른 명칭으로

    베네치아의 사람들에게 있어서 피아차는 특별한 의미를 가진 장소이다.

     

    이 광장의 역사는 두칼레 궁전과 산 마르코 성당이 세워진 9세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길이 175m, 폭 80m의 대리석으로 구성된 세계적으로 유명한 산 마르코 광장 주변에는 회랑이 설치되어 있으며,

     유명한 시인묵객이 찾아와 한담을 나눴다는 플로리안과 같은 유명한 카페와 명품을 파는 고급 상점들이 즐비해 있다.


     

    베니스 대운하 투어 

     

    대운하 투어는 도보로는 교통 사정상 다 볼 수 없는 대운하를 전용수상택시를 이용하며 수신기를 통하여

     가이드의 자세한 설명을 들으며 비나 눈 등 악천후 속에서도 편안하게 관광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산 마르코 광장부터 시작하는 약 4km의 대운하를 달리다 보면 나폴레옹이 그의 부인이던 죠세핀을 닮아서

    아했다는 산타 마리아 살루테 성당과 작가 헤밍웨이가 "누구를 위하여 종을 울리나"를

    집필하였던 그리티 궁전, 베니스 상인의 배경이 되었던 리알토 시장,

    작곡가 바그너가 자신의 생을 마감하였던 벤드라민 궁전 등

    수없이 많은 중세시대부터의 건축물들이 유럽의 역사에 자신들의 발자취를 남긴 위인들의 흔적을 간직하고 있다. 

    (EUR50/1인) 

Designed by Tistory.